당진시, 하반기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접수
상태바
당진시, 하반기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접수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0.09.04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글로벌뉴스통신] 당진시는 지역 주민의 쾌적한 대기 환경 조성을 위해 ‘경유자동차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과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 지원대상은 당진시에 등록된 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로 ▲공고일 현재 당진시로 사용본거지가 등록된 자동차 ▲지방세, 환경개선부담금 체납금이 없는 차량소유자의 자동차 ▲정부지원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는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장치 인증조건에 적합한 자동차 ▲잔여 차령이 2년 이상인 자동차 등 위의 5가지 조건 모두를 충족해야 한다.

지원대수는 68대(사업예산 범위 내 변동가능)로 1인 1대, 사업장(법인) 1사 1대가 기준이고, 자부담 비용은 장치가격의 10%~12.5%이며 기초생활수급자 차량은 자부담금 없이 전액 지원 된다.

또한 시는 1억6천여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 사업(10대)’도 함께 지원한다. 대상은 당진시에 등록된 지게차 및 굴삭기로 ▲공고일 현재 당진시에 등록된 건설기계 ▲환경개선부담금. 지방세 등 체납금이 없는 건설기계 ▲정부지원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는 건설기계 ▲배출가스 저감장치 인증조건의 부착 차종에 적합한 건설기계 등의 조건을 갖춰야 한다.

시 관계자는 “9월 7일부터 15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 이번 지원 사업은 질소산화물 등 오염물질을 줄여 대기질 개선에 도움을 줄 것이다.”라며 “각종 지원 사업에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