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D나눔재단,탈북민 제1기 교육 강사인증서 수여식
상태바
KSD나눔재단,탈북민 제1기 교육 강사인증서 수여식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5.26 0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SD나눔재단(이사장 유재훈)은 5월 23일(금) 오후 4시 서울 여의도 본원에서 북한이탈주민 대상 금융교육 강사양성 교육과정을 이수한 4명의 수료생을 대상으로 제1기 교육 강사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동 강사 인증서를 수여받은 강사진은 한국예탁결제원이 운영하는 탈북민 대상 금융교육 프로그램에 강사로서 출강할수 있다.

 은행, 증권, 보험, 카드부문 등 총 24시간에 걸친 탈북주민대상 강사양성 금융교육 프로그램은 탈북자 3만 명 시대를 맞아 이들의 성공적인 한국사회 정착과 경제주체로서의 편입을 위해 탈북주민 중 역량 있는 강사를 선발하여 주민 대상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강사양성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탈북주민 대상 강사양성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배출된 강사들의 금융교육은 기존 강사와 교육대상계층간 한국사회의 문화적 차이가 큰 점을 감안하여 소속구성원의 강사훈련을 통한 자체강사양성(Training of Trainers) 방식을 채택하여 지식전달의 효과성을 높일 수 있어,교육수강생인 탈북주민의 교육 집중도 향상, 강사와 수강생의 문화적 격차 해소 및 효과적이고 정서적인 지식전달을 통해 교육효과의 극대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KSD나눔재단은 앞으로도 탈북주민, 다문화가정자녀, 여성폭력피해자 등 우리사회 취약계층 대상 금융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이들의 경제적 자립지원에 지속적으로 공헌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