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코로나19 대규모 유행 대비 방역 강화
상태바
천안시, 코로나19 대규모 유행 대비 방역 강화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0.08.24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글로벌뉴스통신] 천안시는 코로나19 확진자 급증 및 정부가 23일부터 2주간 전국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방역 강화에 나섰다.

시는 확산세 조기 통제를 위해 어린이집와 유치원, 체력단련장, PC방, 학원, 교습소 등 2,704개소와 공공기관,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일제 소독을 하고 있다.

또 살균제 등을 지급하며 발열체크 등 방역 준수사항을 지키고 있는지 점검하고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강화 조치이행에 대한 홍보에도 적극 돌입했다.

대중교통에 대한 방역도 강화한다. 시는 코로나19 확진자 버스이용이 확인된 지난 16일 이후 6일간 지역 내 시내버스 전 차량(407대)에 대한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했으며, 시내버스 3개 업체와 협의해 업체 자체소독 강화를 요청하고 올해 12월 말까지 주 3회 소독을 하기로 했다.

시는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지난 3월과 5월 각각 50일간 시내버스 집중 방역 소독했으며, 총 12회에 걸쳐 운수종사자에게 6만3,485개의 마스크를 지급했다. 또 5회에 걸쳐 손소독제, 차량소독제 등 방역물품 2,400개를 지원했다.

공공체육시설 운영도 전면 중단한다. 지난 23일부터 실외시설을 포함한 천안지역 내 모든 공공체육시설은 별도 해제 시까지 임시 휴관에 들어갔다.

운영 중지 대상시설은 ▲종합운동장(실내외 부대시설 포함) ▲축구센터 ▲실내배드민턴장 ▲야구장 ▲한들문화센터 ▲북부스포츠센터 등 공단이 운영하는 모든 공공체육시설과 체육진흥과 소관 시설 ▲신방체육관 ▲태조산인공암벽장 ▲천안정 ▲읍면동 게이트볼장 ▲종목단체에서 사용하는 체육시설 등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대유행 대비 방역 관리를 강화해 시민들이 조속히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도 환경 소독을 실천하고 개인위생 수칙 및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