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드림 2020 진로멘토링 워크숍 개최
상태바
빅드림 2020 진로멘토링 워크숍 개최
  • 최광호 기자
  • 승인 2020.08.0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2020 진로멘토링 결연식 및 워크숍이 실시되었다.

한국서부발전(주) (사장 김병숙)가 후원하고 (사)빅드림이 주관하며 (사)국가품질명장협회가 지원하는「2020년도 꿈 너머 꿈 진로멘토링 결연식 및 워크숍」이 2020.08.04(화) 오전 10시 대전라온컨벤션에서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학생들과 진행되었다.

(사진제공: 사단법인 빅드림)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워크숍 기념사진
(사진제공: 사단법인 빅드림)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워크숍 기념사진

「꿈 너머 꿈 진로멘토링」은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국가품질명장 등 각계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하여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올바른 진로 및 적성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한국서부발전(주)가 2013년부터 매년 지속적으로 후원하여 왔다.

  「꿈 너머 꿈 진로멘토링」은 일회성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명장 멘토가 1년간 멘토링을 진행하며, 멘토와 함께하는 ‘진로캠프’ 개최, 우수 멘티 및 사회적 배려계층의 멘티에게는 ‘장학금’ 지급 및 ‘외부 표창장’ 수여, 1년간 멘토링에 참여한 멘티에게 ‘수료증 발급’ 등을 통해 꿈을 키워주고, 희망을 주는 <종합 프로그램>으로 추진된다.

  금번 「2020년도 꿈 너머 꿈 진로멘토링」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행사 방향을 변경하여 기존에 진행했던 진로캠프를 대신해 ‘결연식 및 워크숍’을 진행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하여 각 학교마다 별도로 행사를 개최한다.

  멘토-멘티 진로 멘토링 활동을 위한 약속과 책임의식 함양을 위한 ‘결연식’, 기업체 및 전문분야에서 근무하신 국가품질명장과 산업현장교수 등 각계  전문가들과의 소통을 통해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모색하고 동기부여 하는 ‘명장과의 대화’ 그리고 진로에 대해 고민이 있는 청소년에게 진로 및 비전에 대해 경험을 전해주는 ‘멘토특강’이 진행된다.

주용학 (사)빅드림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청소년시절 어려운 고비마다 나에게도 멘토가 있었다. 여러분들도 훌륭한 멘토를 만나 큰 꿈을 이루는 사람이 되면 좋겠다.”고 멘토링 취지를 설명했다.

황의만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교장은 인사말에서 “꿈너머 꿈이라는 좋은 주제로 멘토님들이 후진 양성을 통해 새로운 꿈을 만들고 멘티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부단히 노력하는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근용 삼양사 명장은 환영사에서 “여러분들의 꿈을 응원하며 멘토링 활동에 적극 참여하기 바라며, 지속적인 멘토링이 될 수 있도록 후원해준 서부발전에 감사한다.”고 말하였다. 

(사진제공: 사단법인 빅드림) 삼양사 박근용 명장 환영사 사진
(사진제공: 사단법인 빅드림) 삼양사 박근용 명장 환영사 사진

김보정 (지엘교육) 박사는 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꿈을 발견하고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찾는 인생을 살았으면 좋겠다.”고 전하며, 멘티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결연식에 참석한 유호철 청년멘토는 “고등학교시절 빅드림에서 주관하는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스스로의 가치관을 세울 수 있었고 멘티 여러분들이 지금 활동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음 후배들에게 멘토링 활동을 전파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준영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학생은 “좋아하는 일과 스스로에 대해 알아가는 방법을 명장님과의 만남을 통해 배워갔으면 좋겠다.”고 희망을 나타냈다.

(사진제공: 사단법인 빅드림) 지엘교육 김보정 박사 특강 사진
(사진제공: 사단법인 빅드림) 지엘교육 김보정 박사 특강 사진

이번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의「2020년도 꿈 너머 꿈 진로멘토링 결연식 및 워크숍」에는 장금석, 박서용, 백승천(한국타이어), 김민석(국군인쇄창), 박근용(삼양사), 향후 이윤범(명장), 김병집, 양석일(현대제철)이 진로멘토링에 참여할 예정이다. 김보정(지엘교육연구원), 이태덕(국가품질명장)멘토가 참여하였으며 「멘토와의 만남」 시간을 통해 학생들과 소통하였다. 그외 김봉춘, 양우성(한국서부발전 담당자), 황의만(충남기계공업고 교장), 이택우(선생님), 유호철(청년멘토), 사단법인 빅드림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사진제공: 사단법인 빅드림) 한국타이어 장금석 멘토와 멘티들의 팀 활동 사진
​(사진제공: 사단법인 빅드림) 한국타이어 장금석 멘토와 멘티들의 팀 활동 사진

(사)빅드림(대표 강미소)은 대한민국의 미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정신함양과 리더십을 키워주기 위해 수련활동 및 건강한 여가활동과 봉사활동을 진흥시켜 올바른 청소년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노력하는 여성가족부 허가 비영리 사단법인이다(제92호). 특히 청소년들이 주도적이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수련활동, 문화예술활동, 국제교류활동,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고 참여를 활성화하게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가고 있다.

문의전화는 02)3280-7007. 주소는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71 동화빌딩 701호. 후원계좌는 기업은행 1004-1004-20 예금주:(사)빅드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