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똑똑한 버스정류소 설치한다
상태바
부산 북구, 똑똑한 버스정류소 설치한다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0.08.04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내 유동인구 많은 버스정류장에 ‘스마트 에어클린 버스쉘터’ 8개소 설치
공기질 측정기, 에어커튼, 온열의자 등 설치, 쾌적한 환경 제공해 주민편의 극대화
(사진제공:북구) 와석교차로에 설치된 ‘스마트 에어클린 버스쉘터’
(사진제공:북구) 와석교차로에 설치된 ‘스마트 에어클린 버스쉘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북구(구청장 정명희)는 최근 화명동, 구포역‧구포시장 등 일대 버스정류장 4개소에 ‘스마트 에어클린 버스쉘터'를 설치했다고 3일 밝혔다.

‘스마트 에어클린 버스셀터’는 각종 매연과 미세먼지로부터 주민 건강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버스 승하차장으로, 주변 공기질을 파악할 수 있는 미세먼지 측정 센서와 모니터, 미세먼지 차단용 에어커튼을 비롯하여 공기순환시스템, 냉방기, 온열의자 등을 갖추고 있다.

이번 ‘스마트 에어클린 버스쉘터’ 설치로 주민들은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으며, 스크린을 활용해 미세먼지 농도 및 유용한 생활정보 등도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정명희 구청장은 “‘스마트 에어클린 버스쉘터’는 각종 매연 등으로 부터 버스정류장을 이용하는 주민의 건강을 보호하는 동시에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여 대중교통 서비스의 수준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과 안전한 삶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주민의 삶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