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중심지 춘천향교, 마술학교 되다
상태바
교육 중심지 춘천향교, 마술학교 되다
  • 윤여택 기자
  • 승인 2020.07.1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성충만, 로맨틱 춘천향교 첫 번째 프로그램 ‘향교 호그와트’ 20일 시작
향교의 기능 현대적으로 재조명, 시민에게 이색적인 마술교육 제공

[춘천=글로벌뉴스통신]강원도 유형문화재 제98호인 춘천향교가 마술학교로 탈바꿈한다.

춘천시정부와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센터장:김재홍)는 춘천향교에서 20일부터 2주간 월, 화요일에 ‘향교 호그와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향교 호그와트’는 ‘2020 살아 숨 쉬는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감성충만, 로맨틱 춘천향교’의 첫 번째 프로그램이다.

지역의 교육 및 향촌 교화의 중심지였던 향교의 기능을 현대적으로 재조명하고 지역민들에게 이색적인 문화교육(마술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지역의 시니어층을 대상으로 마술의 기초이론과 실습을 통해 취미와 소통의 마술을 배워보고자 한다.

세부 프로그램은 ▲춘천향교를 찾아서! ▲마술! 알고 보면 쉬워요! ▲funfun한 마술세계 등이다.

‘춘천향교를 찾아서!’는 춘천향교와 문화재 활용프로그램의 의의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이며 ‘마술! 알고 보면 쉬워요!’ 와‘funfun한 마술세계’는 참가자들이 전문 강사에게 다양한 마술을 배우고, 직접 발표한다.

시정부는 2020년 살아 숨 쉬는 향교ㆍ서원만들기 사업을 통해 춘천향교가 지역의 새로운 교육과 문화 교류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본 프로그램의 내용 및 참가 신청에 대한 문의는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 문화유산활용부 (02-2038-8938)또는센터홈페이지(http://kocent.co.kr)인터넷카페 (http://cafe.naver.com/chuncheonhyanggyo)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