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퐝퐝 세일주간’ 본격 시동
상태바
포항시, ‘퐝퐝 세일주간’ 본격 시동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6.21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0일에서 28일, 총 9일간 포항시 전역 ‘퐝퐝 세일주간’ 운영
시민도 웃음 퐝퐝 소상공인도 웃음 퐝퐝! 포항경제도 웃음 퐝퐝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지난 20일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진작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죽도시장 개풍약국 건너편 특설무대에서 열린 ‘퐝퐝 세일주간’ 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강덕 포항시장, 서재원 포항시의회의장, 김정재 포항북구 국회의원, 김병욱 포항남구‧울릉 국회의원,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기업체 대표, 소상공인 유관기관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으로 보는 내빈소개, 경제회복 실천 선언문 낭독, “힘내라 지역경제, 힘내라 소상공인”을 다함께 외치는 세리머니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사진제공:포항시)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퐝퐝 세일주간’ 본격 시동
(사진제공:포항시)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퐝퐝 세일주간’ 본격 시동

이와 함께 선언식 참여자 500여 명은 행사장에서 오거리를 통과하여 죽도시장에 이르는 거리를 행진하며 ‘경제회복 실천’에 대해 시민들에게 알리는 퍼레이드를 펼쳤으며, 죽도시장에서는 기업체 및 시민사회단체별로 전통시장 장보기행사를 펼쳐 소비확산 분위기를 더했다.

아울러, 이번 선언식과 함께 당일 10억원 한도 소진 시까지 포항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행사도 진행되었으며, 6월 22일 이후에는 시중 금융기관에서 준비된 500억원 한도가 소진될 때까지 계속 할인하여 판매될 예정이다.

포항시는 최근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이번 선언식 행사를 일부 축소하는 한편, 행사장을 방문하는 참여자 전원을 대상으로 열체크 및 마스크를 착용하고 참여하도록 했으며, 주 출입구 마다 소독을 위한 방역 에어텐트를 설치하여 에어텐트를 통과해야만 행사장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안전방역대책을 더욱 강화하여 추진했다.

(사진제공:포항시)‘퐝퐝 세일주간’ 이강덕 포항시장이 ‘퐝퐝 세일주간’을 맞이하여 전통시장 장보기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퐝퐝 세일주간’ 이강덕 포항시장이 ‘퐝퐝 세일주간’을 맞이하여 전통시장 장보기를 하고 있다.

6월 20일부터 28일까지 총 9일간 포항시 전역에서 열리는 ‘퐝퐝 세일주간’은 ‘선언식’ 행사를 시작으로 지역소재 기업, 시민사회단체, 대학, 자생단체 등이 참여하여 사내 소비왕 선발대회,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인근식당 오찬행사 등의 소비촉진운동을 자체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포항시는 지역 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세일주간 참여업체를 모집하여 세일주간 동안 전 품목 10% 이상 할인을 시행하여 시민들의 위축됐던 소비를 촉진시키고, 세일주간 참여업체에는 참여업체 확인 깃발을 부착하여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퐝퐝 세일주간’을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시민들의 소비분위기를 확산시켜 소상공인들이 재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경제가 빠른 속도로 회복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