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투자사업,“이용자관리 운영사례 교육”실시
상태바
서비스투자사업,“이용자관리 운영사례 교육”실시
  • 권근홍 기자
  • 승인 2014.05.15 0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발전연구원(이갑영 원장)의 인천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이용갑 단장)은 지난 5월 9일(금)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제공기관 대표자 및 관리책임자를 대상으로 인천발전연구원 1층 대강당에서 제공기관의 역량강화를 위한“이용자관리 운영사례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제공기관 대표, 관리 책임자 및 제공인력 등 47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아이발달지원센터의 한수진 원장의 강의로 2시간에 걸쳐 이루어졌으며, 이용자 관리안내와 기관운영사례의 순서로 진행됐다.

제공기관의 업무효율성 증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이용자 서류 관리 방법과 같이 실무와 밀접하게 관련된 내용을 다루었으며, 그 외 서비스 제공절차 안내, 모니터링 관리, 제공인력 관리현황 등 전반적인 기관 운영의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지난 4월 4일 1차 사례교육 후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만족도조사를 실시한 결과 4.1점으로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는 한편 이번 2차 사례교육 역시 4.1점으로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에서는 실무중심의 교육이 제공기관의 높은 수요를 보임에 따라 강사진을 전문직업강사에서 지원단의 실무위원으로 구성하여 현장사례교육을 진행 중이며, 향후 실무중심형 교육에 초점을 맞춰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