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전시소 대학생 서포터즈 시소프렌즈 모집
상태바
대전시, 대전시소 대학생 서포터즈 시소프렌즈 모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0.06.0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대전시는 시민참여플랫폼 ‘대전시소(daejeon.go.kr/seesaw)’를 새로운 시선으로 알리고 시민의 체감도를 높일 대학생 서포터즈 ‘시소프렌즈'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시민참여플랫폼으로서‘대전시소' 인지도를 높이는 홍보에 중점을 뒀지만, 올 하반기에는 서포터즈 운영 등을 통해 홍보채널을 다양하고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확대할 방침이다.

‘시소프렌즈'로 선발된 대학생 서포터즈는 ‘대전시소'에 올라온 제안 등 주요 소식들을 누리 소통망(SNS)으로 널리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대학생의 감성으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홍보 아이디어를 내 대전시소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대학생 서포터즈 ‘시소프렌즈’는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용에 능숙한 대전시 소재 대학 재(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4명 이하의 팀을 구성해 6월 19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대전시는 서류심사를 통해 서포터즈를 선발한 후 6월 23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서포터즈의 활동기간은 7월부터 11월까지며, 서포터즈로 활동하는 대학생들에게는 활동 수행에 따른 우수 활동팀 포상, 위촉증 수여, 우수 활동자 상품권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 신청을 희망하는 대학생은 지원서 작성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전시 정해교 자치분권국장은 “열정을 갖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대전시소를 홍보해 줄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