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도서관, ‘2020 원 북 원 포항 올해의 책 선포식’ 성료
상태바
포항시립도서관, ‘2020 원 북 원 포항 올해의 책 선포식’ 성료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6.07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립도서관은 지난 5일 포항시청 유튜브를 통해 열린 전국 도서관 최초로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2020 원 북 원 포항 올해의 책 선포식’이 조회수 1,100회를 달성하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온라인 선포식은 원 북을 알리는 패러디 뮤직비디오 상영을 시작으로 신상구 원 북 선정위원장이 원 북의 취지와 선정과정을 소개하는 순서로 이어졌다. 올해의 책인 김초엽 작가의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을 떠올릴 수 있는 재치 있는 우주선 퍼포먼스를 장숙경 포항시 평생학습원장이 선보여 재미를 더했고, 시민들의 릴레이 홍보영상을 끝으로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선포식이 막을 내렸다.

(사진제공:포항시)원 북 원 포항 온라인 라이브 선포식 성황리에 마쳐(유튜브 생중계 화면)
(사진제공:포항시)원 북 원 포항 온라인 라이브 선포식 성황리에 마쳐(유튜브 생중계 화면)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행사로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한 새로운 방법의 시도를 통해 효율적이고 미래사회에 적합한 도서관 역할을 수행했다는 평가다.

구진규 시립도서관장은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으로 새로운 시도를 통한 올해의 책 선포식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시대 상황에 빠르게 부합하는 도서관 문화를 만들어나가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이어서 진행되는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SNS 홍보챌린지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립도서관은 독서릴레이와 SNS 홍보챌린지를 올 연말까지 진행하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읽기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힘쓸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