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수 후보, “오김 후보등록 마감전 단일화 예의”
상태바
서병수 후보, “오김 후보등록 마감전 단일화 예의”
  • 권상근 기자
  • 승인 2014.05.1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서병수 부산시장 예비후보는 새정치민주연합 김영춘 후보와 무소속 오거돈 후보간의 단일화 논의와 관련, 후보등록 마감 전에 단일화를 확정짓는 게 부산시민에 대한 예의라고 말했다.

서 후보는 12일(월) 공개서한을 통해 “부산시장 선거에 나선 후보라면 유권자인 시민들에게 최소한의 예의를 갖추는 게 도리”라면서 “후보등록 마감일인 16일 이전에 단일화를 완성하든 포기하든 입장을 명확히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 후보는 특히 “지난 대통령선거 당시 문재인 안철수 두 예비후보도 후보등록 전에 단일화 해 국민들에게 최소한의 예의는 보여줬다”며 “만약 후보등록후 단일화 논의를 계속해 시민들에게 깜깜이 선거, 귀막이 선거, 입막음 선거를 강요할 것이라면 차라리 후보를 사퇴하는 게 도리”라고 말했다.

서 후보는 “후보단일화라는 것이 뒤지는 두 후보가 유력후보 1명을 이겨보겠다고 인위적으로 짝짓기하는 반칙 정치이지만 개의치 않겠다”면서 “그러나 후보등록일이 3일밖에 남지 않은 오늘까지도 부산시민들은 야권후보가 누가 될 것인지 모르고 있다”고 질타했다.

 서 후보는 이어 “세월호 사고로 우리 사회 전체가 침통에 빠져 있는 이때 시장후보라면 시민들과 함께 어려움을 나누고 희망을 키워나가야 한다”면서 “후보등록후에도 단일화라는 정치공학적 이벤트를 계속해 시민들을 실망시켜서는 안된다”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