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생활방역 수칙‘함께해요! 포항생활백신’ 제작ㆍ배포
상태바
포항시, 생활방역 수칙‘함께해요! 포항생활백신’ 제작ㆍ배포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4.28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되는 감염병 사태에 대비 시민 위생인식 강화 추진
대중교통, 보육시설, 위생업소, 종교시설, 집단시설, 학교학원 등 사례별 총 8편 제작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 홍보담당관실은 반복되는 신종 감염병에 대비해 시민들의 위생인식 강화를 위한 ‘함께해요! 포항생활백신’ 영상콘텐츠를 제작하여 배포한다.

시는 코로나19 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및 학생들의 등교개학 일정이 계속 연기되고 있는 상황에서 또 다른 감염병의 위험이 상존함에 따라 시민들의 위생의식 강화와 꾸준한 생활방역 동참을 위해 사례별 위생수칙을 담은 ‘함께해요! 포항생활백신’ 영상콘텐츠를 제작했다.

총 8편으로 제작된 ‘함께해요! 포항생활백신’은 대중교통, 보육시설, 위생업소, 종교시설, 집단시설, 학교학원 등 시청 대상자를 구분하여 제작된 6편과 가정과 직장, 다중시설 등에서 포항시민 모두가 지켜야 할 개인위생수칙을 담은 2편의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제공:포항시)생활방역 수칙 담은 ‘함께해요! 포항생활백신’ 제작 배포
(사진제공:포항시)생활방역 수칙 담은 ‘함께해요! 포항생활백신’ 제작 배포

모든 영상은 포항시립연극단 배우들의 재연을 통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제작된 영상은 각 기관이나 해당시설로 일괄 배포하여 사업장별 종사자 교육과 시설별 홈페이지, 모니터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용되도록 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일상이 방역이고 방역이 곧 앞으로의 생활임을 강조하며, “튼튼한 방역이 기초가 되어야 포항의 경제가 살아나므로 조금 힘들고 번거롭더라도 감염병 위기 극복을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실천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함께해요! 포항생활백신’ 영상은 포항시 유튜브(youtube.com/pohangtv)와 네이버TV(tv.naver.com/pohangtv), 포항시청 인터넷 방송국 홈페이지(pohang.go.kr/tv)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한편, 포항시는 본격적인 코로나19 확산 이전 시점인 지난 1월부터 유관기관 긴급대책회의를 시작으로 ‘감염병 대응본부’ 설치 및 전국 최초 ‘민관 합동 통합선별진료소’를 운영하는 등 전국 어느 지자체보다 신속한 대처로 확진자 발생 및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모든 시정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