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5월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의 달 안내
상태바
서천군, 5월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의 달 안내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0.04.27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글로벌뉴스통신]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5월 한 달간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부터 개인지방소득세가 지자체 독자신고 체계로 전환됨에 따라 2019년 귀속 종합소득세 납세의무자는 5월 1일부터 6월 1일, 성실신고 확인 대상 사업자는 6월 30일까지 전국 세무서와 서천군청 합동신고센터에서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각각 신고해야 하며 종합소득세 ‘모두채움신고’ 대상자는 별도 신고 없이 발송된 개인지방소득세 납부서로 납부하면 신고가 인정된다.

방문신고 외에도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를 이용, 종합소득세 신고 후 위택스(www.wetax.go.kr)로 자동 연결해 개인지방소득세 전자 신고를 간편하게 마칠 수 있다.

코로나19 피해를 지원하고자 신고한 납세자를 대상으로 2020년 8월 31일까지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이 연장되며, 코로나19 확진 환자, 격리자 등 직접 피해나 그 외 피해를 본 납세자는 홈택스(www.hometax.go.kr) 또는 ARS(1833-9119)로 신고기한 연장신청을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가급적 홈택스를 통한 인터넷 신고·납부를 해주시기 바라며, 군민들이 신고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