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안유치원, 온라인 유치원 개설‧운영
상태바
부산광안유치원, 온라인 유치원 개설‧운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0.04.17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활동으로 학부모와 유아들의 좋은 반응 얻어
(사진제공:부산교육) 광안유치원 정문에 걸려 있는 현수막 모습
(사진제공:부산교육) 광안유치원 정문에 걸려 있는 현수막 모습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수영구 광안유치원(원장 이정희)은 휴업 기간 중 유아 교육을 위해 온라인 유치원을 개설‧운영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 유치원은 학부모들에게 매일 2가지 활동을 구글 클래스팅앱 학급별 클래스에 제시하고, 학부모와 유아는 사진과 소감 등을 학급별 클래스에 올려 교사와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활동 중 청렴 덕목의 하나인 책임감을 기를 수 있는 ‘청렴 새싹을 키워요’, 여러 번의 시도 끝에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실뜨기 놀이’, 창의적인 사고와 인내심을 기를 수 있는 ‘종이컵과 놀아요’등 활동이 학부모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개학을 기다리는 학부모와 유아들을 위해 유치원 전경과 각 반 교실을 촬영한 동영상을 클래스팅앱으로 제공하고, 가정학습 지도와 자녀교육의 어려움에 대해 상담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시인(필명: 이예림)이기도 한 이정희 원장이 아이들을 생각하며 동시 ‘봄꽃’을 짓고 낭송해 클래스팅앱에 탑재하고, ‘봄꽃보다 더 예쁜 아이들아! 보고 싶구나!’란 문구를 담은 현수막을 유치원 정문에 달기도 했다.

이정희 원장은 “유아들의 정서 함양과 언어능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동시 등을 온라인 교육활동에 활용하고 있다.”며 “교직원 모두가 하루빨리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한 날이 오길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