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도내 사업으로 확산
상태바
포항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도내 사업으로 확산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3.24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사업 경북도로 확대

 [포항=글로벌뉴스통신]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경기 침체로 어려움에 처한소상공인들을 위한  포항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사업이 경북 도내 사업으로 확산되었다.

포항시는 지난 9일부터 경북 최초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을 시행하여 2주 만에 5,000명이 넘는 소상공인들이 지원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여 타 지자체에서도 사업에 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로 인하여 이 사업은 경상북도 주요사업으로 파급되어 경북도 모든 지자체에서 본 사업을 시행하게 되었고, 우리 시에서도 이번 추경에 도비 23억원을 추가 지원받아 더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혜택이 돌아가게 되었다.

(사진제공:포항시)소상공인들이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 동부지소에서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을 신청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포항시)소상공인들이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 동부지소에서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을 신청하고 있는 모습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은 2019년 매출액 1억5천만원 이하의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전년도 카드 매출액의 0.8%, 최대 50만원까지 지원된다.

사업 당초 지원자 필수 제출서류였던 2019년 총매출액 및 카드 매출액 확인 서류는 시행 초 포항세무서와 협의를 통하여 세무서에서 일괄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면서 서류가 보다 더 간소화되었다.

또한, 시에서는 위탁기관인 경상북도 경제진흥원 동부지소에 기간제 근로자를 파견하여 방문자의 발열체크, 손소독 사용,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도 강구했다.

포항시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청 홈페이지(공지사항)를 참고하거나,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www.gepa.kr) 또는 전화(☎612-2973~5)로 가능하며, 온라인접수cardrefund.gepa.kr), 이메일(psm@gepa.kr), 팩스(054-275-2968) 접수 이외에도 직접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많은 시민들이 모이는 장소에는 최우선으로 방역을 철저히 함과 동시에 포항시의 카드수수료 지원사업과 같이 소상공인들에게 직접적이고 실질적으로 지원되는 정책 마련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