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구, 2020년 주민자치학교 운영
상태바
연제구, 2020년 주민자치학교 운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0.02.21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활동 전문가 강의 현장감 있는 교육 큰 호응
(사진제공:연제구) 주민자치학교
(사진제공:연제구) 주민자치학교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연제구(구청장 이성문)는 지난 2월 6일부터 2월 13일까지 거제3동 행정복지센터 평생학습실에서 2020년 주민자치학교를 총 4회에 걸쳐 운영했다고 19일(목)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회 전환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거제3동 주민 뿐 만 아니라 관내 주민자치에 관심 있는 일반주민과 단체원, 평생학습 마을활동가 등 200여 명이 참여해 주민자치분야의 큰 변화에 대한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특히 △반송2동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혜정 강사 △마을문화공작소 와글의 이형배 대표 △부산 YMCA 오문범 사무총장 △삶과 앎 모두의 평생학습 전하영 대표 등 주민자치 현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들의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참여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수료생 중 한명은 “오랫동안 이 동네에 살고 있지만 나이가 젊어 아직은 내가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할 생각은 못했는데 교육을 받고 보니 청년층의 활동도 중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공개추첨에서 꼭 선정되어 위원으로 활동하고 싶다.”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이번 주민자치학교 운영 결과에 대한 설문조사 등을 향후 계획에 반영해 주민이 원하는 교육과정 운영에 노력하고, 동별 ‘찾아가는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 맞춤형 주민자치 교육을 추가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