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의 첨단연구 지휘탑 군포에 건립된다
상태바
두산의 첨단연구 지휘탑 군포에 건립된다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4.04.2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와 ㈜두산이 두산그룹 첨단연구단지를 당동 공업지역 내 건립함에 상호 지원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28일 체결했다.

 김윤주 군포시장과 이현순 두산 부회장이 체결한 업무협약에 의하면 두산그룹 첨단연구단지는 그동안 두산이 물류창고로 사용하던 부지(당동 150-1번지 일원)에 건립될 예정이다.

 대지면적 4만 8천400㎡에 연구동, 실험동, 디자인센터, 부대지원동 등을 갖출 두산그룹 첨단연구단지는 2017년 말 완공을 목표로 올해 내 착공이 추진된다.

 이와 관련 두산은 전국에 흩어져있던 연구개발 기능을 집약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려 두산 중앙연구소 외에도 6개 계열사의 연구소를 첨단연구단지에 입주시킴으로써 연구․개발 분야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부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두산은 첨단연구단지 운영요원, 시설 유지관리 인력을 채용할 때 지역주민을 우선 채용한다는 방침이고, 인근 군포역 주변에 녹지를 조성해 지역주민 생활환경 개선에도 이바지하는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우현 시 도시과장은 “두산 첨단연구단지 조성은 군포역 주변 환경개선과 상권 활성화, 일자리 증대, 도시가치 향상 등 연간 1천억 원 이상의 경제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업지역 정비, 산업구조 고도화의 모범 사례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