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밖 세상 알아보기
상태바
지구 밖 세상 알아보기
  • 권현중 기자
  • 승인 2014.04.2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강동구청)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허브들이 자라나는 봄을 맞아 일자산 허브천문공원에서   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금요일, 천체관측체험을 할 수 있는 ‘지구 밖 세상 알아보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허브천문공원은 밤하늘의 별자리를 감상할 수 있도록 구에서 별이 가장 잘 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기온이 올라가면서 허브향기가 진해져 봄을 더욱 가까이 느낄 수 있는 도심 속 휴식공원으로, 지난 해 ‘데이트하기 좋은 공원 속 숨은 명소’로도 선정된 바 있다.

   
▲ (사진제공:강동구청)

 이번 ‘지구 밖 세상 알아보기’ 프로그램에서는 매주 금요일 방과 후 공원을 방문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천체 관측과 함께 천체 이론교육이 진행될 예정으로,  아이들의 다양한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매월 새로운 주제로 운영된다.

 ‘지구 밖 세상 알아보기’는 강동문화포털(http://culture.gangdong.go.kr)통해 인터넷으로 예약할 수 있으며, 허브천문공원을 이용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허브천문공원은 일상생활권에서 가족, 연인들이 별과 허브를 함께 즐기며 주민들에게 보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느끼면서 배우는 유익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라며 “허브와 별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방문하여 자연과 어우러지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