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서울공예상공모전’ 개최
상태바
2014 서울공예상공모전’ 개최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4.04.2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6.30, 목,칠, 도자, 금속, 섬유, 종이, 기타공예 등 총 6개 분야 사전등록

 서울시와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는 서울의 우수 공예품을 발굴하기 위해서 ‘2014 서울공예상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4서울공예상공모전은 서울의 우수 공예품을 발굴하고 공예산업 활성화 및 판로개척을 위해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공예품대전이다.

 서울시에 주소를 둔 개인, 기업 또는 서울에 위치한 학교 학생이라면 참가 가능하고 목․칠, 도자, 금속, 섬유, 종이, 기타공예 등 총 6개 분야로 모집한다.

 참가자격은 공고일 현재 서울시 내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자, 서울 소재 공예품업체, 서울 소재 학교 재학생이다.
 
 또한 출품분야는 목․칠, 도자, 금속, 섬유, 종이, 기타공예 6분야이며, 죽공예품은 목·칠공예분야로 귀금속공예품은 금속공예분야로 출품하면 된다. 

 다만 국내·외 이미 전시 및 공지 됐거나 상품화된 제품 또는 모방품, 상품화가 곤란하거나 상품성이 없는 작품은 제한되며 1인 1작품을 원칙으로 한다.

 시상은 총 25종에 대해서 하며, 수상작은 제44회 대한민국공예품대전에 출품자격 부여 및 서울산업진흥원을 통해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지원 받게 된다.

  대상 1종, 금상 1종, 은상 2종, 동상 2종, 장려상 3종, 특선 8종, 입선 8종 총 25종 선발되며, 선발된 작품은 제 44회 대한민국공예품대전 본선 출품자격을 부여받아 대한민국 최고의 공예품으로서 가치를 인정받는 기회로 삼을 수 있다.

 또한 선정된 작품은 다누리/서울샵 입점시 가산점이 제공되며, 수상 작품의 판로개척을 위한 전시지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마련되어 있다.

 접수는 1차 온라인과 2차 오프라인 접수로 진행되는 데 온라인 접수는 오는 5.월1부터 6월 30까지 http://www.crafts.or.kr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고,  2차 오프라인 접수는 오는 7월 2일부터 4일까지 상암동 SBA본사(구 문화콘텐츠센터)를 통해 방문접수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ba.kr) 또는 02-2222 -3774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영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는 “작년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공예품들을 많이 발굴했고 그 결과 제43회 대한민국공예품대전에서 대통령상을 비롯 12개 부문에서 서울의 공예품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도 우수한 작품들이 대거 참여해 고도 서울을 대표하는 수준작들이 많이 배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