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SK플래닛 공동‘스마틴 앱 챌린지 2014’개최
상태바
중기청.SK플래닛 공동‘스마틴 앱 챌린지 2014’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4.2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중소기업청)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SK플래닛(사장 서진우)과 공동으로 고교생 앱 개발 경진대회인 ‘스마틴 앱 챌린지 2014(Smarteen App Challenge 2014)’ 를 개최하기로 하고, 4월 28일(월)부터 한 달간 참가자 모집에 들어간다.

‘스마틴 앱 챌린지’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우수 고교생 앱 개발자를 발굴하여 육성하기 위한 청소년 창․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지난해 126개교 385개팀(1,242명)이 참여하여 50개의 앱을 개발, 그중 45개의 앱이 서비스 상용화에 성공하였으며,대회 참가자 중 38명이 SK플래닛을 비롯하여 위메이드, 파티게임즈 등 IT 관련 기업에 취업하고, 6개 팀은 창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올해는 대회 규모 확대와 함께 미래부의 창조경제타운과 연계하여 참가자에 대한 멘토링 지원이 보다 강화될 계획이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생활정보와 엔터테인먼트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참가작을 공모한 후 교육, 멘토링 등과 함께 단계별 평가를 거쳐 최종 20개 팀을 선정․포상하게 된다.

먼저, 오는 5월 25일까지 아이디어를 접수받아 독창성 등을 평가하여 100개 팀을 1차 선발하며, 이후 5주간의 사업계획 수립 과정을 거쳐 오는 7월 50개 팀을 2차 선발한다.

 2차 본선을 통과한 50개 팀은 4주간의 개발교육과 13주간의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개발을 완료한 후, 10월 최종 결선대회에서 개발 결과물의 완성도를 평가받아 최종 20개 수상팀이 선정된다.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2개 팀을 비롯한 최종 20개 수상팀에게는 총 4,200만 원의 상금과 1주일 간의 해외탐방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우수 입상팀에게는 파티게임즈 등 개발 멘토링 참여기업의 취업(인턴십) 연계를 비롯하여 중기청과 SK플래닛 등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 우대를 통해 창업공간 제공 등 후속 사업화를 지원하며,스마트벤처창업학교, 스마트세계로누림터(앱 특화 창업보육센터), 101 Startup Korea, (스마일게이트) Orange Farm등의 프로그램에 참여케하며,우수 앱에 대해서는 T-스토어 등 오픈마켓 및 언론 홍보를 통해 마케팅을 지원하고, 다운로드 실적에 따라 추가 인센티브와 개발 격려금도 지급된다.

중소기업청은 “이번 대회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고교생들이 창업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우수 인재 발굴에 적극 앞장서 이들의 성공 창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회 참가자격은 전국 고교 재학생 및 동등한 자격의 청소년으로,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하여 오는 5월 25일까지 창조경제타운 홈페이지(www.creativekorea.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무국(☎ 070-8255-8204)으로 문의하면 된다.

   
▲ (사진제공:중소기업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