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취업을 꿈꾸는 여성! 다시 날자’취업캠프 개최
상태바
‘재취업을 꿈꾸는 여성! 다시 날자’취업캠프 개최
  • 권상근 통신원
  • 승인 2014.04.22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주제로 부산여성가족개발원과 부산지역여성인력개발기관이 공동으로 준비한 ‘재취업을 꿈꾸는 여성! 다시 날자’ 취업캠프를 4월 25일 오전 10시 부산여성가족개발원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원장 윤순자)과 한미여성포럼(위원장 허영숙)이 주최하며, 부산시가 지정·위탁 운영하고 있는 5개 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여성회관, 여성문화회관이 공동 주관하고 부산광역시·주한미대사관이 후원해 지역 내 150여 명의 취업 희망 여성들이 참여한다.

  진행 순서는 경력단절여성이 자신의 사례를 토대로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면서 직업의식과 구직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1부는 사례 중심 강연, 2부는 해결 중심 워크숍으로 진행된다.

  ‘1부 강연’은 주한미국대사관의 후원으로 커리어컨설턴트 ‘캐롤 피시맨 코펜(Carol Fishman Cohen)’이 방한해 미국여성의 재취업 사례와 경력단절의 재취업을 위한 7단계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강연할 예정이다. 캐롤 피쉬맨 코헨은 미국 하버드 MBA 출신의 커리어컨설턴트로, ‘Back on the Career Track’(한국어 번역본 ‘다시 하이힐을 신다’)의 저자이다.

  ‘2부 워크숍’은 참가자들이 경력단절 문제를 인식하고 사례 중심으로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워크숍이 진행된다.
  ‘이 해결되면 나도 일을 할 수 있다’, ‘이 아니면 나도 일을 그만두지 않았었을 것이다’ 등 경력단절을 주제로 해결과제를 공유한다. 참가자들은 재취업을 위한 자신의 실천계획을 돌아보고, 희망하는 사회와 직장을 조성하기 위한 정책적 요구를 도출하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행사를 주최한 윤순자 부산여성가족개발원장은 “이번 취업캠프는 사례 중심 강연과 문제 해결 워크숍을 통해 경력단절여성이 재취업을 준비하면서 대면하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취업희망 여성은 부산여성가족개발원 혹은 가까운 여성인력개발기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