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노인회, 우수 취업지원기관 표창 받아
상태바
군포시 노인회, 우수 취업지원기관 표창 받아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4.04.19 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사)대한노인회 군포시지회(지회장 임범철)가 노인 취업지원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보건복지부와 대한노인회에서 실시한 ‘2013년 전국 취업지원센터 종합평가’ 결과, 전국 248개 기관 중 노인취업 부분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최근 개최된 대한노인회 창립 45주년 기념식에서 표창장을 받은 것이다.

 군포시 노인회가 운영하는 노인취업센터는 보건복지부 지원을 받아 취업상담, 알선, 구직관리, 구인관리, 노인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13년에는 노인 및 구인을 원하는 업체와 연계해 173명을 취업시키는 실적을 올렸다.

 건강한 남․여 60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노인일자리센터에서 무료로 상담과 취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 구인업체는 사업자 등록증 사본을 노인일자리센터에 제출해 놓으면 구직등록 어르신 중에서 적합한 인력을 소개받을 수 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으려면 (사)대한노인회 군포시지회 취업지원센터에 전화(398-400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강문희 군포시 사회복지과장은 “군포시 노인회 취업센터가 일하고 싶은 어르신들에게 희망 일자리를 찾아주는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고 있어 자랑스럽다”며 “시도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 중이니 적극 이용해 많은 어르신이 보람찬 노후를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