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공약이행률 평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 표창
상태바
과천,공약이행률 평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 표창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4.04.17 0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과천시가 지난 15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열린 전국 기초자치단체 공약이행률 평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공약이행 감시 시민단체인 법률소비자연맹 전국지방자치모니터단이 221개 기초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민선5기 선거공약 이행여부 등을 분석한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이로써 과천시는 지난 2012년과 2013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민선5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평가 최고등급(SA)을 받은 데 이어 3년 연속 공약이행율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여인국 과천시장은 지난 2002년 민선3기 시장으로 취임해 12년간 사교육비 절감 등 품격 높은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장애인복지관과 추사박물관을 건립해 복지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자랑스런 과천을 만드는 데 기여해왔다.

여 시장은 특히 오는 7월부터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과천지식정보타운 조성 사업부지에 대한 토지보상에 들어갈 수 있도록 뛰어난 행정 능력을 발휘하는 등 과천시민과 약속한 신성장 동력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인국 과천시장은 “그간 과천시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신 7만여 과천시민과 함께 이 기쁨을 나누고 싶다”며 “시장직에서 물러나는 마지막 순간까지 언제까지나 살고 싶은 과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