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먼터 겨울방학 맘맘스쿨 특강, 학부모 호응 높아
상태바
꾸먼터 겨울방학 맘맘스쿨 특강, 학부모 호응 높아
  • 최단비 기자
  • 승인 2014.02.08 0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아이에 대한 욕심과 안목의 차이는 이런 것!

   
▲ (사진제공-부천시청)맘맘스쿨특강
“중3, 초5학년 올라가는 아들과 딸을 둔 엄마에요. 아이들이 커갈수록 기준이 무너지는 것 같아 아이에 대한 내 기준을 세우고 싶어 이 자리에 오게 됐습니다.” 맘맘스쿨 특강에 참가한 학부모의 말이다.

부천시자기주도학습센터(꾸먼터)는 지난 2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화, 9:30~12:30 총4회) 부천시민학습원 3층 배움터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맘맘스쿨을 진행하고 있다.

강의를 맡은 최숙희(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전문강사)강사는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부모들의 마음을 족집게처럼 짚어주어 강의 내내 학부모들의 얼굴에 웃음이 가득했다.

방학기간이 아이들과의 전쟁이라고 하면서도 학년이 바뀌는 이 시기에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은 것이 또한 학부모의 마음이다.

“학원을 보내지는 않지만 아이와 관계가 멀어지는 것 같아 걱정이에요”라고 말한 학부모는 “오늘 수업을 통해 욕심과 안목의 차이가 무엇인지, 아이에게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조금은 알 수 있었다”고 참가소감을 말했다.

꾸먼터는 부천시자기주도학습센터의 애칭이다. ‘꿈+Hunter’라는 조합으로 시민 공모로 선정되어 사용하고 있다. 맘맘스쿨(Mom+맘: 엄마의 마음)은 꾸먼터의 학부모 대상 고유 프로그램으로 학기 중에는 입문과정, 심화과정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방학기간에는 단기특강 형태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