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청년유도회중앙회 정기총회 성료
상태바
성균관청년유도회중앙회 정기총회 성료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4.01.19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오전 남원향교에서 전국청년유림들 운집...
   
▲ 19일 오전 전북 남원향교에서 정기총회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글로벌뉴스통신=오병두 기자

 성균관청년유도회중앙회(회장 김득환)는 19일 오전 10시에 남원향교 대성전에서 심방을 마치고 바로 남원향교 강학당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3부로 나눠 조준현 사무총장의 사회로 개회식, 의안 심의, 간담회 순으로 진행 됐다.

 1부 행사는 개회식으로 ► 국민의례 ► 문묘향배 ► 내빈 및 임원소개 ► 성원보고 ► 목적문 강령 낭독 ► 공로패 증정(광주, 대구) ► 회장 인사말씀 ► 환영사(성균관유도회 남원지부 회장 소재호, 이환주 남원시장) ► 축사( 남원향교 한능수 전교)순으로 진행됐다.

 김득환 성균관청년유도회중앙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국 각지에서 불원천리하며 참석해 주신 내빈여러분들과 청년유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말하고 “오늘 총회에서 주신 청년유림 동지들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겸허히 받아들여 청유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다짐했다.

 소재호 성균관유도회 남원지부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남원향교를 찾아 주신 청년유도회 회원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하고 “인의예지와 삼강오륜 등 인간의 소중한 실천 덕목을 생활화하는 데 앞장 서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서 이환주 남원시장은 축사를 통해 “남쪽의 근원인 남원을 찾아주신 유림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물질문화의  발전답게 정신문화의 발전에도 초석을 닦아 달라”고 당부했다.

 또 한능수 남원향교 전교도 “인간의 도리와 삶의 지침인 유학경전을 통해서  우리 민족문화와 선비정신을 실현하는 데 우리 모두 힘껏 노력하자”고 축사를 했다.

 2부 행사는 의안심의로  ► 감사보고 ► 2013년도 사업 실적  및 결산 ► 2014년도 사업 계획 및 예산안  ► 기타사항  ► 회칙개정 건 ► 폐회선언 ► 공지사항 ►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고, 3부 행사는 만찬 및 간담회의 순으로 진행 돼 화목한 유림총회로 막을 내렸다.

 임영님 성균관여성유도회 전남회장도 함께 참석해서 “오늘 정기총회에서 보여주신 청년유림들의 힘찬 결의에 감동을 받았다”고 말하고 “인성교육의 기본인 인문학의 발전에도 함께 고뇌해 봤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