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2014년 상반기 인사 실시
상태바
IBK기업은행, 2014년 상반기 인사 실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1.14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국내 첫 여성 은행장을 배출한 IBK기업은행(www.ibk.co.kr, 은행장 권선주)은 14일 전문성과 영업력을 갖춘 9명의 신임 지역본부장을 선임하는 등 약 1,900명의 승진이동을 하루에 마무리하는 ‘원샷 인사’를 실시했다.

 권 행장의 첫 인사는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필요한 곳에 전문성을 갖춘 차세대 인재를 균형감 있게 배치해, IBK의 새 시대, 새 출발을 위한 튼튼한 기본기를 갖추는데 주력했다.

  이번 인사에서 새롭게 선임되는 지역본부장은 총 9명으로, 본부와 영업점을 두루 거치면서 다양한 경험과 탁월한 업무역량을 갖춘 개인고객부 오숙희 부장, 기업고객부 조헌수 부장, 마케팅전략부 김성태 부장, 총무부 김창호 부장을 각각 강북, 남부, 부산?울산, 인천지역본부장에 임명했다.

 또 각 지역에서 뛰어난 경영실적을 거둔 천정표 평촌지점장과 장세홍 부산지점장, 이창용 구미지점장을 각각 남중, 부산, 대구경북지역본부장으로 임명해 현장밀착형 고객영업을 강화했다.

  이 밖에 오랜 IT 개발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박선 IT금융개발부장을 IT본부장이 겸임하던 정보보호센터장(CISO)에 임명했으며, 검사부를 지역본부장급으로 격상해 강남희 검사부장을 자체 승진시키는 등 내부통제를 강화했다.

 기업은행은 또 미래 수익원 사업과 내실경영 강화를 위해 미래 신성장동력인 문화콘텐츠?컨설팅?IP금융 등 창조금융 관련 사업에 전문인력을 확충하기로 했다.

 아울러 공공기관의 지방이전이 본격화됨에 따라 부산?울산?경남사업본부와 대구?경북 및 호남지역본부에 기관영업 전담팀을 신설해 지역은행의 공세에 적극 대응키로 했다.

 끝으로 금융소비자보호센터를 은행장 직속으로 편입해 금융소비자 보호를 강화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불확실한 경영환경을 튼튼한 기본기로 정면 돌파하겠다는 신임 행장의 의지가 적극 반영된 것”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