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청자축제 6개 분야 78개 단위행사 확정
상태바
강진군, 청자축제 6개 분야 78개 단위행사 확정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3.06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자축제는 오는 7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 향토축제추진위원회 회의 모습(사진제공=강진군청)

 문화체육관광부 2013년 전국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제 41회 강진청자축제가 오는 7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9일 동안 강진군 대구면 고려청자요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강진군 향토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윤부현)는 지난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기관단체장, 문화예술단체장 등 각계각층으로 구성된 30여명의 축제추진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갖고 기획행사, 전시행사, 체험행사 등 6개 분야 78개 단위행사로 구성된 기본계획을 확정해 본격적인 축제준비에 들어갔다.

 올해 축제는 전년도 프로그램 중 관광객 호응도가 낮거나 일회성 행사는 대폭 폐지하거나 개선하고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단위 체험프로그램을 확대하기로 했으며 행사가 무더운 여름인 점을 감안,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물 관련 시설, 그늘터널, 이글루 등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

 또한 강진 명인·명품·명소관 운영, 강진에서 활동하는 음악동아리를 비롯한 문화예술단체의 참여기회를 확대해 남도답사1번지인 강진의 문화예술자원을 전국에 홍보함은 물론 온 군민이 함께 참여하는 화합축제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강진원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강진청자축제도 향토축제추진위원회 등 민간단체 주도행사로 나아가야한다"며 올해 축제를 알차고 내실 있게 추진해 새롭고 성숙한 축제로 발전시키는데 추진위원들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한편 이 날 회의에서는 현재 강진군 관광정책위원회 위원장이며 문화해설사로 활동하고 있는 윤부현씨를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으로 선출하고 부위원장, 감사위원, 사무국장을 새로 선임했으며 2년의 임기동안 강진청자축제를 두 차례나 전국 대표축제에 선정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인 마삼섭 전 추진위원장과 정양수 사무국장에게 군수 공로패를 수여했다.

<사진설명> 전남 강진군이 지난 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강진군 향토축제추진위원회를 통해 제 41회 강진청자축제 기본계획을 확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