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 장애인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
상태바
시각 장애인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
  • 김서정 기자
  • 승인 2013.12.19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월 21일 토요일 (사)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 창업보육센터 3기 20개 창업팀 일동이 주최(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2013년 사회적기업 육성사업’선정 팀)하고, (주)다누온이 주관을 하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합니다. 
     
  장애인은 비장애인에게 도움을 받는 사람이라는 편견을 깨고, 장애인도 타인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자 시각장애인이 주축이 되어 김장을 담그는 행사로 시각장애인 자원봉사자 35명과 비장애인 자원봉사자 75명이 함께 1,000kg의 김장을 담아 취약계층에게 김치를 기부하는 행사입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해 관악구 관내 사회적경제 조직과 유관 단체 및 기관에서 후원을 하였으며 관악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물댄동산, 관악구 다문화아동센터 행복문화인, 관악구 푸드마켓, 실로암 시각장애인 복지관에 기부됩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주)다누온은 “다함께 누리는 따뜻한 컨텐츠”를 슬로건으로 장애인 인식개선 활동과 장애인 및 취약계층의 정보소외 예방을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컨텐츠 개발과 IT교육 등을 지원하는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기업입니다.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등하게 즐길 수 있는 기능성 모바일게임을 개발 중이며, 관련하여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제2회 기능성 게임 공모전 장애재활분야 “우수상” 수상(2013.11), 서울 종합 장애인 복지관 주최 장애인 인식개선 UCC 공모전 “가상” 수상(2013.11)을 하였습니다.

  시각장애인 전문 연주자들에게 비장애인 가족들이 국악을 배우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시각장애인들은 외부 활동을 못할 것이라는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시각장애인 요트 체험행사(2013.10), 세계동물대탐험전 II 전시체험 행사 등 시각장애인을 위한 레포츠, 문화 체험 행사를 기획․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결혼이주민여성들을 위한 IT 교육을 진행하여 취약계층 정보소외예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행사문의 : (주)다누온 070-4325-8393
           www.danuo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