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제94주년 3·1절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강화군, 제94주년 3·1절 기념행사 개최
  • 권근홍 기자
  • 승인 2013.03.01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대통합을 도모...

 경기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제94주년 3·1절을 맞이해 우리민족의 높은 기개와 자존의 의지를 세계만방에 드높였던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3·1운동의 독립정신을 계승·발전시켜 군민 대통합을 도모하고 군민과 함께 하는 뜻 깊은 3.1절 기념식을 강화문예회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앞서 유천호 강화군수를 비롯한 구경회 강화군의회 의장, 국회의원 및 시·군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애국지사 및 유가족대표, 군민 등이 참석해 국권회복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애국선열의 위업을 기리기 위해 강화읍 용흥궁 광장내 위치한 3·1운동 기념비에 참배했다.

 이어 강화문예회관으로 이동 각급 기관단체장과 보훈단체,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화의 3.1운동 경과보고, 독립선언서 낭독, 기념사, 3.1절 노래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기념식을 거행했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3·1 독립만세 운동이 보여준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과 높은 뜻을 가슴에 새겨 "살기 좋은 강화!, 함께하는 강화!"를 건설하는데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기념식을 가진 후 이어 고려궁지 내 동종각에서 유천호 강화군수를 비롯한 국회의원, 군의회 의원, 기관단체장, 보훈단체장, 애국지사 및 유족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타종식을 갖고 강화인의 자긍심을 알리는 구경회 군의회 의장의 힘찬 만세 삼창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