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기술.기능 교육을 통한 취업.창업 일자리 연계
상태바
부산,기술.기능 교육을 통한 취업.창업 일자리 연계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12.01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여성회관(관장 박외숙)은 부산시 거주 만 18세 이상 시민(남․여 가능)을 대상으로 기능․기술 교육을 통한 경제능력 배양 및 기능 습득을 통한 일자리 창출 연계를 위해 2014년도에도 총 4차례에 걸쳐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먼저, 내년 제1기 교육과정에는 총 65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며 교육기간은 2014년 1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 3개월간이다. 특히, 1기 과정에는 소규모 창업 가능한 커피바리스타 과정 증설과 분식창업점 등 실제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강좌의 수를 대폭 늘여 선보인다.

  교육생 모집은 12월 2일 오전 9시부터 여성회관 홈페이지(woman.busan.go.kr)를 통해 전 강좌(정규, 특별, 심화) 온라인 수강신청을 통해 이루어진다. 정규․특별 강좌는 1인 2강좌까지 접수(단, 노래교실 별도)할 수 있으며 심화강좌에 대해서는 기수료자, 자격증소지자는 강좌 수 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다.

  접수에서 결제까지 한번에 진행되는 온라인 수강신청은 선착순으로 실시되며 대부분의 강좌가 접수시작과 동시에 마감이 되는 등 인기가 많아, 반드시 회원가입 후 미리 로그인하여 신청 클릭을 하는 등의 요령이 필요하다.

  여성회관 관계자는 “갑오년 ‘말의 해’에 더욱 힘차게 도약하는 계기로 삼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시민들의 경제능력개발과 좋은 일자리창출에 도움을 주기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하고, “제1기 교육과정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