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KBS아트비전, 방송스튜디오 파크 조성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김포시-KBS아트비전, 방송스튜디오 파크 조성 업무협약 체결
  • 최광수 기자
  • 승인 2020.01.07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시네폴리스 내 "KBS아트비전" 유치
(사진:김포시 제공)김포 한강시네폴리스 일반산업단지 사업구역 내에 방송스튜디오파크 조성 합의 (주)KBS 아트비전 과 업무협약식 체결,(우측)정하영 김포시장

[김포=글로벌뉴스통신] 김포시가 김포 한강시네폴리스 내에 KBS아트비전(대표이사 박상재)을 유치, 첨단문화산업의 중심도시로 발돋움 하게 됐다고 1월7일(화) 밝혔다.

김포시는 김포시청 소통실에서 정하영 김포시장이 참여한 가운데 KBS아트비전과 김포 한강시네폴리스 일반산업단지 사업구역 내에 방송스튜디오파크를 조성하기로 합의하고 포괄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김포시와 KBS아트비전은 김포 한강시네폴리스 내에 방송관련 산업의 인프라 구축과 관련 기업 유치,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김포시는 KBS아트비전의 사업 참여 협약에 따라 김포 한강시네폴리스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관련 기업 유치와 첨단영상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KBS아트비전은 KBS가 전액 출자하여 설립한 계열사로 KBS와 종편 등 많은 방송 프로그램 세트와 영상을 디자인하고, 무대제작, 소품, 의상, 특수효과 및 분장 미용 등을 담당하는 TV방송미술 전문 회사이다.

협약식에서 정하영 시장은 “한강시네폴리스 사업지구 내 KBS아트비전의 참여는 김포의 가치를 두 배로 올릴 수 있는 귀중한 첫 걸음”이라며 “KBS아트비전 유치에 큰 역할을 해 주신 김두관 국회의원께 감사드린다”고 강조했다.

김포 한강시네폴리스 일반산업단지는 김포시 고촌읍 향산리, 걸포동 일원 112만1천㎡ 부지에 방송 영상 등 문화산업을 기본으로 국내 관련기업의 클러스터를 구축하여 기획, 제작, 생산, 유통, 소비 기능이 집합된 복합문화 산업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