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19 감염병 예방대책 평가 보고회 개최
상태바
경주시 2019 감염병 예방대책 평가 보고회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12.1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보건소는 17일 경주 The-K호텔에서 ‘2019 경주시 감염병 예방대책 및 감염병 역학조사 최종보고회’를 개최해 경주시의 감염병 관리 현황과 향후 대책 전반을 논의했다.

이날 보고회는 보건소 및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이관 교수로부터 ‘2019 경주시 감염병 예방활동과 현황분석’이라는 주제로 의과대학 학생들이 63개소의 경로당 969명의 어르신들에게 실시한 진드기매개감염병 예방홍보 활동을 소개했다.

(사진제공:경주시)‘2019 경주시 감염병 예방대책 평가 보고회’개최

또한, 최근 10년간 경주시 감염병 발생 현황 분석을 통해 지역 실정에 맞는 감염병 예방대책 및 역학조사 사업에 대한 계획과 예방접종대상(홍역 등) 감염병의 유행 대비를 향후 방향으로 제시했다.

이어 지난 7월 16일 전국에서 11번째로 설치되어 감염병 예방과 관리를 통해 도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경상북도 감염병관리지원단의 소개 및 사업현황 설명을 끝으로 최종보고회를 마무리 했다.

최재순 보건행정과장은 “유관기관과 협력해 각종 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무엇보다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적기 예방접종, 30초 이상 손 씻기, 올바른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