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방, 최우수직원 선발대회 운전분야 송수진 2위 입상
상태바
부산소방, 최우수직원 선발대회 운전분야 송수진 2위 입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12.07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소방) 정관119안전센터에 근무하는 송주진 대원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기장소방서(서장 김우영) 정관119안전센터에 근무하는 송주진 대원은지난 2~3일 부산소방재난본부가 개최한 2019 상시 소방훈련 최우수직원 선발대회에 참가하여 운전분야 2위에 입상하였다.

송주진(소방교) 대원은 여성소방관으로 운전분야에 홍일점으로 참가하여 남자대원들도 차랑이 크고 조작이 힘들다는 특수소방차량인 굴절사다리차를 능숙하게 조작하여 보는 이로 하여금 경탄을 자아냈다.

(사진제공:부산소방) 송주진 훈련 사진

2009년 7월 소방에 입문한 후 힘들고 위험한 소방활동 현장에서 여성대원임에도 주저하거나 회피하지 않고, 화재진압과 소방차 운전 등 남자대원들에 버금가는 뛰어난 능력으로 우리 소방에서 남·녀간의 벽이 없음을 보여주었으며, 후배 여성대원들의 귀감이 되는 우수한 소방대원이다.

안전센터에서 반복되는 출동과 힘든 교대근무에도 불구하고 동료들과 스스럼 없이 어울려 밝은 직장분위기를 만들어 주변에서 칭찬이 끊이지 않는다. 특히 소방서 견학이나 체험을 하는 어린이들에게는 따뜻한 미소와 친절함 그리고 여성대원이 대형 소방차를 조작하는 모습을 보여 어린이에게 가장 인기있는 대원이다.

송주진 대원은 “평소 적극적으로 훈련에 임한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며 함께 훈련한 동료 대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