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경민 부산시의원, 차집시설 통합관제시스템 문제 지적
상태바
구경민 부산시의원, 차집시설 통합관제시스템 문제 지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11.2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구경민 의원(더불어민주당, 기장군2)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구경민 의원(더불어민주당, 기장군2)은 물정책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차집시설 통합관제시스템의 총체적인 문제점을 지적하고, 향후 사업추진방향에 대한 전면적인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차집시설 통합관제시스템은 우천시 유입되는 하수량을 제어하여 하수처리장의 처리 효율을 도모하기 위해 부산시가 2012년부터 구축사업을 시작하였으며 타시도에서는 실시하지 않는 부산시만의 사업이다.

2017년 건설본부에서 차집시설 통합관제시스템을 준공하였으며, 준공 후 환경공단으로 이관해야 하나 핵심 시설이라 할 수 있는 전도도계와 유량계의 결정적인 불량(망실, 파손) 때문에 아직까지 이관되지 않고 있다.

이에 구 의원은 “차집시설 통합관제시스템의 핵심시설에 심각한 불량이 계속해서 발생하여 소관사무가 건설본부에서 환경공단으로 이관되지 않고 있으며, 이는 준공당시 감리소홀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는 문제이다. 아울러 올해가 지나면 사업의 유지보수기간이 종료되어 앞으로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하자보수는 고스란히 부산시의 예산으로 메꿀 수 밖에 없는 심각한 상황이다.”라고 말하며, “내년도에 이 사업의 유지관리 예산만 10억원이 소요되며, 앞으로 부산시는 유량계를 2025년까지 138개소(300억원), 차집시설 개량에 2025년까지 50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였고, 아직 해결방안이 명확하지 않는 현 시점에서 이 사업의 전면적인 재검토가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