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19년 노인종합복지관 하반기 특강 실시
상태바
경주시 2019년 노인종합복지관 하반기 특강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11.20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19일 어르신들의 취미활동 함양을 위해 하반기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하반기 특강은 강창호 프로9단이 장기 속에 들어 있는 보물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으며, 많은 어르신들이 참석해 열띤 호응을 보였다.

특강 강사인 강창호 프로 9단은 2014. 6. 25. 장기 프로 9단으로 승단해 현재 대한장기협회 장기전문 강사로도 활동 중이다.

(사진제공:경주시)2019년 노인종합복지관 하반기 특강

이날 오후 2시 부터 5시까지 진행 된 프로그램에서 장기 기물에 관한 이야기, 장기의 유래와 역사, 장기초반 포진법 등 장기에 관해 다양한 주제를 다뤘으며, 어르신들의 관심을 많이 끈 장기묘수 풀이와 평소 궁금해 했던 장기 공식대회의 규칙에 대한 설명 등이 있었다.

수강을 한 어르신은 “이번 특강을 통해 장기 기력이 향상 되는 거 같다”며, “평소에 다른 사람들과 쉽게 어울리지 못했으나 장기를 통해 조금 더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서정보 복지지원과장은 “장기 특강을 통해 어르신들의 집중력 향상, 치매 예방 등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특강을 열어 어르신들이 건강한 인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