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새내기 소방공무원 152명 임용
상태바
경북도 새내기 소방공무원 152명 임용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11.08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소방공무원 152명, 12주간 강도 높은 교육훈련과정 무사히 마쳐

[경북=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는 8일 도청 화백당에서 경북소방의 미래를 이끌어갈 새내기 소방공무원 152명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임용식은 이철우 도지사, 남화영 소방본부장과 신임 소방공무원 가족들이 함께 참석해 소방공무원으로 첫발을 내딛는 기쁨을 함께 나눴다.

이 지사는 신임 소방공무원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가족에겐 꽃다발을 건네며 그동안 훌륭한 인재로 키워준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축하와 기쁨을 같이 해 의미를 더했다.

(사진제공:경북도)새내기소방공무원임용

특히 이번 임용식은 기존의 임용장만 수여하는 딱딱한 방식에서 벗어나 신임 소방공무원들이 교육기간 중 겪었던 에피소드와 훈련 모습들을 가족들과 함께 영상으로 시청하며 그들이 흘린 땀과 노력을 다시금 떠올리는 시간을 가졌다.

신임 소방공무원 152명은 지난 8월에 경북소방학교에 입교하여 여름철 폭염 속에서도 구슬땀을 흘려가며 12주간의 화재진압, 구조․구급 실무 등 현장 활동에 필요한 교육훈련 과정을 무사히 마쳤다.

새내기 소방공무원들은 도내 각 소방서의 최일선 119안전센터에 우선적으로 배치되어 현장 부족 인력 해소와 현장대응 활동에 큰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된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경북소방의 미래를 이끌어 갈 주역으로 키워주신 가족 분들께 깊은 감사드린다”며 “신임 소방공무원들은 그동안 힘든 훈련을 받으며 흘린 땀과 노력을 잊지 말고 도민의 생명을 지키는 숭고한 임무에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