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통공사 축구단, 전국체전 준우승 차지
상태바
부산교통공사 축구단, 전국체전 준우승 차지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10.1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축구 남자 일반부 은메달… 3경기 무실점 행진 진기록
(사진제공:고객홍보실) 부산교통공사 축구단 전국체전 준우승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교통공사(사장·축구단장 이종국)는 공사 축구단이 지난 10일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 상암동 월드컵경기장에서 치러진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이하 전국체전) 축구 남자 일반부 경주한수원과의 결승전을 2:1로 마감하며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고 밝혔다.

공사 축구단은 경주한수원에 전반전 선제골을 두 번 내 주며 고전하는 듯했지만, 후반 교체된 공격수 공다휘가 만회골을 터뜨리며 경기 흐름을 바꾸었다. 그러나 몇 번의 기회가 추가골로 이어지지 못하면서, 우승 문턱에서 아쉽게 고배를 마셨다.

그럼에도 공사 축구단은 결승 직전까지 3경기를 모두 무실점 승리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이는 이번 대회에 참여한 남자 축구 일반부 구단 중 유일하다. 공사 축구단은 지난 4일 치러진 1회전에서 전주시민축구단에 거둔 4:0 승리를 시작으로 6일 충주시민축구단과의 준준결승전에서 2:0, 8일 창원시청과의 준결승에서 1:0을 기록했다. 이틀에 한 번 경기를 치른 강행군 속에서도 빛난 성과였다.

부산교통공사 이종국 사장은 “쉽지 않은 일정과 환경 속에서도 값진 결실을 거둔 축구단에 진심으로 축하 인사를 전한다.”며 “공사는 물론 부산의 이름을 드높이는 축구단의 활약을 앞으로도 전폭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