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소상공인소셜클럽, 소상공인 특강
상태바
군포소상공인소셜클럽, 소상공인 특강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9.09.18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고재영)군포소상공인소셜클럽, 소상공인 특강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소상공인소셜클럽에서는 오는 9월 23일부터 3주간 이마트트레이더스 군포점에서 지원하는 군포지역 소상공인 특강을 진행한다.

교육 기간은 9월 23일, 9월 30일, 10월7일까지 3주간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경기평생교육원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특강에는 소비자 온라인 접근 마케팅채널 분석 , 소상공인 온라인마케팅 특징분석 , 온라인마케팅 도구 활용 중점, 온라인마케팅 도구 활용 사례, 온라인마케팅 도구 활용 방안, 소비자의 온라인 소통 트랜드 , 유통트랜드변화에 따른 경영전략 , 소상공인정부지원제도 활용방안 등으로 이양우 소상공인1번지 대표와 한가늠 코워킹소사이어티 대표의 강의로 교육이 진행 된다.

소상공인은 소기업 중에서도 규모가 작은 기업과 생업적 업종을 영위하는 자영업자들로서 도 · 소매업, 음식업, 숙박업, 서비스업의 경우 상시근로자 5인 미만 사업자를, 광업, 제조업, 건설업 및 운수업의 경우는 상시근로자 10인 미만 사업자를 말한다(소기업 및 소상공인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 시행령 제2조).

이러한 작은 가게들은 불황의 골이 깊어지면서 한계상황에 내몰리고 있으며 소상공인들의 경영여건이 갈수록 악화되고 과거처럼 새벽부터 밤 늦게까지 몸을 움직이는 소상공인들은 성공율이 매우 낮다.

정보화시대 고객들의 소통은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를 통하여 각종 상품에 대한 정보를 주고받으며 구매의사를 결정하고 상품에 대한 품평을 댓글을 통해 여러사람들과 공유하고 있다.

이렇듯 소상공인과 고객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상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를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가 사업의 운명을 좌우하는 시대이기 때문이다. SNS를 활용한 소비자와의 인연 맺기를 적극 활용하는 소상공인들이 늘어가고 있기때문에 SNS의 중요성을 느끼고 있다.

군포소상공인소셜클럽은 소상공인들을 위한 소셜 공부 모임으로 누구든지 환영하며 가입절차는 따로 없고, 자연스럽게 교육시간에 입장하면 되고 교육은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산본 로데오거리 명동빌딩 5층 경기평생교육원(경기도 군포시 산본로323번길 10-34) 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