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8K-올레드 기술설명회' 개최
상태바
LG전자, '8K-올레드 기술설명회' 개최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9.09.18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LG전자(066570, www.lge.co.kr)가 9월17일(화)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디스플레이 기술설명회’를 열고 8K 해상도 및 올레드 관련 기술에 대해 집중적으로 소개했으며, 설명회에는 LG전자 HE연구소장 남호준 전무, HE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이정석 상무 등이 참석했다.

(사진제공: LG전자) LG전자 직원이 8K TV 제품들의 해상도 차이를 설명하고 있다.

 LG전자 HE연구소장 남호준 전무는 "현재 8K 콘텐츠는 미비하다. 우리가 8K TV에 있어서 이와 같이 기술 설명을 하고 국제 기준을 적용하는 것은 향후 소비자를 위한 것이기에 LG전자는 오늘과 같은 8K 및 올레드 기술설명회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LG전자) LG전자 HE연구소장 남호준 전무가 해상도 규격 등 디스플레이 기술을 설명하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화질선명도’가 50%는 넘어야 사람이 눈으로 직접 봤을 때 인접한 화소들을 구분할 수 있다고 판단했으며, 화질선명도가 50% 미만인 경우 화소 수가 8K에 해당하더라도 해상도는 8K라고 말할 수 없다"며 "올레드 TV를 분해해 LCD TV의 일종인 QLED TV(QD-LCD TV)와 전혀 다른 디스플레이 기술"임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