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글로벌뉴스통신] 시흥시장(임병택)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월 첫 주, 9.1~9.7)’을 맞아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인식개선 및 만성질환 건강생활실천 변화를 유도하고자 심뇌혈관질환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제공 : 시흥시청) 시흥시 심뇌혈관질환 레드서클 캠페인 진행 모습 |
2019년 캠페인 슬로건은 ‘알·아·두·시·흥! 자기혈관 숫자알기! 심뇌혈관질환 레드서클 캠페인’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함을 뜻한다. 레드서클(Red Circle)은 심뇌혈관질환 캠페인의 심벌로 건강한 혈관을 상징한다.
(사진제공 : 시흥시청) 시흥시 심뇌혈관질환 레드서클 캠페인 진행 모습 |
이번 캠페인은 6개 행복건강센터 맑은 혈관 지킴이, 2019년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사업 민간 의료기관 26개소, 청소년 야간 방범 활동가, 아파트 등 소생활권 중심의 레드서클존(혈압·혈당 측정 및 건강 상담 부스)운영과 캠페인 진행으로 지역주민의 접근성과 참여를 높일 예정이다.
(사진제공 : 시흥시청) 시흥시 심뇌혈관질환 레드서클 캠페인 진행 모습 |
특히, 건강관리 취약계층인 3040세대 참여 활성화를 위해 이용률이 높은 SNS(시흥시블로그, 페이스북 등) 자기혈관 숫자알기 인증사진 이벤트와 커피숍 컵홀더를 활용한 건강숫자 알림 하트캠페인, 사업체 점심시간을 활용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영상송출 및 음원전달로 자발적 확산을 유도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 시흥시청) 시흥시 심뇌혈관질환 레드서클 캠페인 진행 모습 |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사전질환인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 표준화사업을 매주 화·금요일(14:00~15:00) 상설로 운영하고, 보건소 참여가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해 찾아가는 건강홍보관도 지속적으로 운영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