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 행정학과 제1회 총장배 전국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방송통신대 행정학과 제1회 총장배 전국학술대회 개최
  • 장서연 기자
  • 승인 2019.08.27 0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장서연 기자)한국방송통신대 행정학과 제1회 총장배 전국학술대회 개최

 [시흥=글로벌뉴스통신]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인천지역대학 행정학과 회장(이병호)은 지난 8월 24일(토) 오후 2시 시흥시 대교HRD센터에서 제1회 총장배 전국학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는 류수노 총장과 전국 지역대학 행정학과 학과장 및 학생들을 비롯한 전국총학생회 및 인천지역대학 행정학과 동문회, 인천광역시청 행정학과 동문회, (사)인천지방행정동우회의 후원 인천시교육감과 남동구의장인천지역대학 총동문회, 전국 행정학과 총동문회등 약 250여명의 참여와 후원이 이루어졌으며, 류수노 총장의 격려사와 백남춘 인천시교육감의 축전과 남동구의장의 축사로 제1회 총장배 전국학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류수노 총장은 행정학과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부하는 학과로 끝없이 변화하는 물결 속에서 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할 전문 행정인의 육성을 통해 기초자치단체장을 가장 많이 배출했을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 요소마다 전문가로써 다양한 분야에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으며, 그 누구보다 열정을 가지고 배움에 임하는 학우 여러분들에게 좋은 귀감이 되고 있으며, 자긍심을 가지고 글로벌 시대에 맞는 인재로 성장하고 변화를 선도하는 길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하였다.

 강문희 행정학과 과장(교수)은 이번 총장배 전국학술제행사는 현 행정학과 사상 제1회 학술대회라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가 있으며, 우리 모두 국가의 미래와 정부의 역할에 대하여 생각해보며, 또한 개인의 책임과 선택은 무엇인지를 진지하게 고민하는 기회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축하했다.

안귀옥 인천지역대학 총동문회장은 모의국무회의, 정책조례강연, 우수스터디 발표 등으로 그 동안 수업을 통해 배우고 연구한 것을 바탕으로 토의하고 심의하는 과정을 통해 학문의 성취를 느끼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한편, 박남춘 인천시장은 제 1회 총장배 전국학술대회 개최를 축하하는 축전을 통해서 대학시절 행정학을 전공했으며, 그때 배운 것을 토양으로 지금까지 시민들을 위해 일해오고 있다고 하였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행정학과의 성장과 발전이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또한 이용범 인천광역시의회 의장은 대한민국의 발전에 큰 장애물을 넘을 수 있는 명쾌한 해법과 실현추구 가능한 성과가 도출되는 시간이 되고자 하는 학술대회를 통해 한국의 주축으로 활약할 행정학 학우들의 힘찬 비전과 젊은 열정을 마음껏 발휘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축하앴다.

 열정이 넘치는 행정인으로 선의경쟁을 통해 모의국무회의 부분에서 총장상은 강원지역대학이 수상하였으며, 경기지역대학이 은상, 그리고 동상은 서울지역대학, 인천지역대학, 부산지역대학, 경남지역대학이 수상하였다. 정책조례강연 부분에서는 금상 충북지역대학, 은상 경기지역대학, 그리고 동상으로 서울지역대학, 인천지역대학, 강원지역대학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였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이병호 인천지역대학 행정학과 회장은 전국학술대회를 통해 한국방송대학교의 특성인 전국 지역대학의 학우들과의 교류와 소통의 장으로 각 주제발표를 통하여 국가의 정책과 사회 그리고 작게는 개인의 참여와 권리 그리고 책임에 대하여 논하는 가운데 참여의 의식고취와 학교의 위상을 드높이는 기회를  갖는 장이 되었다고 하였다. 앞으로  평생교육의 장인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신·편입률이 높아지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