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 '지역사회 선도사업지역'간담회 개최
상태바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 '지역사회 선도사업지역'간담회 개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08.14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사회돌봄 선도2차 시행 예정 지사 협조와 격려 -
(사진제공:겅강보험공단) 지사장간담회

[강원=글로벌뉴스통신]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8월14일(수) 원주 공단본부에서 지역사회통합돌봄 선도사업지역 지사장과 지역본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김용익 이사장은 간담회를 통해 지사현장의 여러 가지 힘든 상황에서도 지난 7월부터 지역사회통합돌봄 선도사업에 참여 중인 8개 지역 10개 지사, 지역본부의 노력을 치하하는 한편, 2차로 선도사업이 시행되는 8개 지역의 지사장들에게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하였으며,

“저출산고령화시대 ‘지역사회통합돌봄’ 의 중요성을 언급하면서, 건강보험과 장기요양보험의 보험자로서 대국민 서비스업무를 수행하는 공단은 선도사업에 적극 참여해야 함”을 강조하였으며,

또한, “전국적인 조직을 갖춘 공단은 지사단위에서 이미 지역사회 보건의료계 뿐 아니라 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지자체와 협력한다면 선도사업의 성공을 이끌어 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앞으로 공단의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격려하였다. 

공단은 지난해 복지부의 커뮤니티케어로드맵 준비부터 선도사업 추진까지 지속적으로 함께 참여하며 정부정책을 지원해 왔다.

특히, 올해 7월부터는 지역단위 선도사업의 취지에 맞도록, 8개 선도사업 지역 지사에 전담조직을 설치하고 지자체와 협업체계를 구성하는 등 지역중심 선도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하고 있다.

지역별 간담회 개최, 공단과 전국 선도사업 지자체 및 보건복지부가 함께 하는 협의체 운영, 지역별 담당자 지정을 통해 지자체간 정보공유와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는 장을 제공하고 있다. 

지역사회통합건강관리추진단장인 이익희 기획상임이사는 “지역사회통합돌봄의 실시에 따라 건강보험과 장기요양보험의 업무수행도 재정비가 필요함을 강조하고, 본부 차원에서 선도사업 현장에서 대면하는 여러 가지 여러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