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만들기 ‘워크숍’
상태바
과천,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만들기 ‘워크숍’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3.11.06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가 평생학습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해 관심을 모았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4일 과천 지역내 평생학습관련 기관단체와 관계자 40여명을 대상으로 과천시민회관 세미나룸에서 오전 9시부터 하루 종일 열렸다.

 가장 먼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이성 원장의 ‘평생학습리더의 역할’이란 주제의 특강이 120분간 진행됐다. 이 원장은 특강을 통해 “과천시민 모두가 즐기는 평생교육으로 더 잘 살고, 더 품격 있고, 더 행복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과천시가 앞서가는 평생교육, 열린 평생교육, 특화된 평생교육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추진전략과 실천과제를 적극 개발?운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후에는 전북대 봉현철 교수의 ‘평생학습목표 공유, 액션러닝프로그램 사례연구 및 철학’이란 주제로 250분간 강의했다.

 봉 교수는 강의를 통해 “참가자 전원의 실력향상을 위한 ‘과제 기반의 팀 학습’과 액션러닝의 수단인 ‘실존하는 과제’ 등 엑션러닝의 정의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또한 사례연구에서는 액션러닝 조력자로서의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보건행정 사례에서는 실사구시적이고 효율적인 방향에서 추진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워크숍 참가자들은 이번 워크숍이 평생학습과 관련해 전문지식을 넓히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했다.

 이에 따라 시는 워크숍과 더불어 평생학습기관 및 단체간 지속적인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증대를 통해학습공동체 형성과 ‘언제까지나 살고싶은 평생학습도시 과천’을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문의 : 평생학습팀 2150-29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