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훈 영도구청장, 도시재생분야 특별대상 수상
상태바
김철훈 영도구청장, 도시재생분야 특별대상 수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7.1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기초지방자치단체장 중 최초 수상
(사진제공:영도구) 부산시 기초지방자치단체장 중 최초 수상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영도구(구청장 김철훈)는 사단법인 한국언론인연합회(회장 서정우)가 주최한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공모에서 ‘도시재생분야 특별대상’수상 지자체로 선정되어 7월 12일 14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수상하였다.

지방자치발전대상은 한국언론인연합회가 전국 243개 광역․기초단체를 대상으로 비전 및 역량, 지역경제 활성화, 공약추진상황, 주민 복지증진 등을 중점 심사하여 주는 상으로 이번에는 11개 부문별 자치단체를 수상자로 선정하였다.

지난해 7월 취임한 김철훈 영도구청장은‘구민중심 따뜻한 영도’를 구현하기 위하여 "해양문화관광과 도시재생”이란 두 축을 가지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의 독창적인 문화를 육성하여 영도를 해양문화 관광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열정적인 구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문화예술형 도시재생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깡깡이예술마을을 비롯하여, 빈집없는 베리베리 굿 봉산마을 도시재생 뉴딜 사업과 대통전수방 사업의 원활한 추진으로 낙후된 원도심 부활의 기반을 마련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부산광역시 기초 지방자치단체장 중 최초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철훈 영도구청장은 “뜻깊은 상을 수상한 기쁨을 영도 구민들과 함께 나누고 싶으며,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의 자세로 구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영도 곳곳에서 진행되는 도시재생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구민이 중심되는 영도구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