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6월의 으뜸봉사상 시상
상태바
충청북도 6월의 으뜸봉사상 시상
  • 김용수 기자
  • 승인 2019.06.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글로벌뉴스통신]충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정옥)는 26일(수) 단양군자원봉사센터에서 6월의 으뜸봉사상으로 개인 이종경(여, 66세), 단체 매포읍청년회(대표 장춘택)를 시상하였다. 

으뜸봉사자로 선정된 이종경 씨는 2000년 1월부터 자원봉사 상담 활동을 시작하여 현재는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 활동’과 월 1회 경로당을 방문하여 이혈 봉사를 펼치고 있으며, 이외에도 위험지역 안전모니터링 활동, 도민홍보대사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으뜸봉사단체로 선정된 매포읍청년회(대표 장춘택)는 1988년 매포지역 청년들이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고자 결성되었으며, 지역 공공 도서관 운영부터 각종 축제와 행사 지원, 자연보호 활동 캠페인과 소외계층 이웃들을 위한 이동 목욕, 도시락배달 봉사까지 살기 좋은 지역사회 건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정옥 도자원봉사센터장은“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자원봉사활동에 관심을 갖고 동참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충북종합자원봉사센터는 매월 우수 자원봉사자와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