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폐광지역 ‘2019년 하이원 장학생’공모
상태바
강원랜드,폐광지역 ‘2019년 하이원 장학생’공모
  • 권오식 기자
  • 승인 2019.06.23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장학, 키움장학, SOS장학분야로 총 16억원지원"

[강원=글로벌뉴스통신]강원랜드(대표 문태곤)가 폐광지역 인재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2019년 하이원 장학생’공모를 지난 17일(월)부터 내달 12일까지 실시한다.

총 16억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강원 지역과 경북 문경, 충남 보령, 전남 화순 등 전국 폐광지역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과 강원도 폐광지역 소재 고등학교를 졸업한 국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나눔장학, 키움장학, SOS장학분야에 지원할 계획이다.

나눔장학분야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가정형편이 어려운 중·고·대학생들이, 키움장학분야는 직전학기 평균평점 3.5점(4.5만점 기준)이상인 대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다.

중·고등학생들은 장학금의 사용 및 육성 지도를 위해 학교에 재직하는 교원 또는 학교사회복지사, 사회복지사 등의 자격을 갖춘 멘토와 함께 신청해야 한다.

하이원 장학생 모집기간은 6월 17일부터 7월 12일까지다. 최종 결과는 접수된 서류 등을 바탕으로 정성 및 정량 평가를 거쳐 7월 말 발표할 예정이다.

강원랜드는 최종 선정된 중학생들에게 1인당 180만원, 고등학생들에게 1인당 240만원, 대학생들에게 1인당 360만원의 장학금을 연 2회에 나눠 지원하며, 장학금을 하이원 에듀카드(체크카드)로 지급해 효과적인 사용과 원활한 관리를 돕는다.

이와 함께 경제 위기상황으로 학업에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SOS장학생도 7월 1일부터 하이원 장학 홈페이지( www.high1scholarship.co.kr)를 참고하면 된다.

강원랜드 사회공헌사업팀 관계자는 “장학금뿐만 아니라 온라인 학습 및 심리상담, 비전 및 진로탐색 교육, 대학생 취업 멘토링 등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해 장학생들의 내실 있는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