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자산운용, "IBK 플레인바닐라 EMP펀드, 설정액 300억" 돌파
상태바
IBK자산운용, "IBK 플레인바닐라 EMP펀드, 설정액 300억" 돌파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9.06.2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정 후 매월 (+) 성과, 5개월 만에 14% 수익률 달성

[서울=글로벌뉴스통신] IBK자산운용(대표이사 시석중)은 6월21일(금) "고배당 인컴을 중심으로 고성장 및 시장대응 전략을 구사하여 지속적인 중수익 이상의 수익을 추구하는‘IBK 플레인바닐라 EMP 펀드’의 설정액이 3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IBK 플레인바닐라 EMP 펀드’는 올해 1월 14일 설정 후 수익률 14%를 초과하며 지속적인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

(사진제공: IBK) IBK자산운용,‘IBK 플레인바닐라 EMP펀드’설정액 300억 돌파

박제현 IBK자산운용 이사는 “어느 해보다도 변동성이 큰 올해 시장에서 설정 후 5개월이 지난 현재 +0.7% 에서 +5.0% 까지 매월 (+)의 성과를 기록 중이다. 특히, 5월 한달 코스피가 –7% 급락함에도 불구하고 +0.7%의 수익을 기록하였으며, 눈 여겨 봐야 할 부분은 변동성이 6.0% 내외 수준으로 매우 낮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채권에 주로 투자하는 채권혼합형 수준의 수치이다. 성격이 다른 자산군의 분산투자와 시의 적절한 시장대응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이다. 향후 시장위험이 높아지는 국면에서도 변동성 관리 전략을 중점적으로 적용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계획이며, 이 펀드의 타겟은 기존 펀드의 높은 변동성을 회피하면서도, 중수익 이상의 수익을 추구하는 고객이다. 또한, 장기적인 관점에서 유연한 운용전략을 구사하기 때문에 연금 자산 증식에도 적합하다.” 라고 말했다.

이 상품은 IBK기업은행, BNK경남은행, BNK부산은행, NH농협은행, 교보증권, 대신증권, 미래에셋대우, 메리츠종금증권,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신영증권,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키움증권, 한국포스증권, 한국투자증권, 현대차증권, 하이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IBK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교보생명, 삼성생명, 한화생명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