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사랑상품권 출시 착착…‘모바일 앱 설치하세요’
상태바
영주사랑상품권 출시 착착…‘모바일 앱 설치하세요’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06.20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용방법 홍보…10% 할인 이벤트도 진행
(사진제공:영주시) 영주사랑상품권 스마트 앱

[영주=글로벌뉴스통신]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오는 7월 1일 영주사랑상품권 60억원을 발행해 전국 최초 지류형, 모바일 앱 상품권을 동시에 운영한다고 20일(목) 밝혔다

시는 상품권이 출시되기 전까지 가맹점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 앱 설치와 회원가입 독려를 위한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영주사랑 상품권은 영주시 관내에서만 현금처럼 유통·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매출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바일 상품권이 도입되면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상품권을 사고 QR코드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 상품권 앱은 ‘지역사랑상품권chak’으로 상품권 구매가 가능하며 ▲내 주변 가맹점 찾기 ▲월별 상품권 사용 통계 ▲원격 결제 서비스 ▲선물하기 기능 등 이용자 편의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가입방법은 휴대폰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지역상품권chak’ 앱을 검색해 다운로드 받아 영주사랑상품권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시는 영주사랑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7월 1일부터 15일까지 10% 할인출시기념 특별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영주사랑 상품권으로 지역자금의 역외유출 방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해 7월 1일부터 상품권 애용을 부탁드린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