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7개시군 4-H연합회 나눔행사 포항서 열려
상태바
경북도 7개시군 4-H연합회 나눔행사 포항서 열려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6.1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청년농업인4-H연합회 경북 7개시·군 나눔행사’가 지난 15일 청하면 월포해수욕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 농촌의 희망’을 주제로 7개 시·군(포항시, 경주시, 영양군, 청송군, 봉화군, 울진군, 영덕군) 회원 150여명이 참가했다.

1989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1회 30회째 개최된 이 행사는 7개 시․군의 청년농부들이 갈수록 줄어가는 농촌에서 젊은 층끼리 교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7개 시․군이 순회하며 주관하고 있다.

올해는 포항에서 3번째 주최해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월포해수욕장에서 4-H정신 지(智)·덕(德)·노(勞)·체(體)의 서약 제창, 수중기마전, 비치발리볼, 풋살 등 단체활동을 통한 4-H회원들 간의 화합과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사진제공:포항시)경상북도 농촌의 희망! 4-H연합회 7개시군 나눔행사 포항서 열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농업인단체 회원과 4-H선배들이 격려를 위해 많이 참석했다. 최근 농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갈수록 노령화되는 농촌에 희망의 불씨가 될 4-H회원들의 농촌정착을 위해서 젊은 층들끼리의 교류의 장과 기존 세대들의 관심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에 의미가 있는 자리였다.

최규진 포항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미래 경북농업을 이끌어갈 청년농업인4-H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단합된 모습과 열정에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4-H정신을 바탕으로 경북 농업발전에 더욱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