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대해종합시장 상인대학 졸업식 개최
상태바
포항시 대해종합시장 상인대학 졸업식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6.12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해종합시장, 상인대학 1기 졸업생 57명 배출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 대해종합시장 상인회(회장 이희서)는 지난 11일 대해종합시장 내 상인회 교육장에서 상인대학 졸업생 및 내빈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해종합시장 제1기 상인대학 졸업식을 가졌다.

이날 졸업식에는 정연대 일자리경제국장을 비롯해 서영관 해도동 개발자문위원장이 참석하여 성실한 자세로 배움에 대한 열정을 포기하지 않고 함께 한 57명의 졸업생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냈다.

(사진제공:포항시)대해종합시장 상인대학 졸업식

이번 상인대학은 포항시 주최로 지난 4월 1일부터 매주 2회 총 40시간에 걸쳐 상인의식혁신, 마케팅 기초, 시장 및 상인조직 활성화전략 등 기본과정과 점포경영, 공동마케팅, 상품진열, 고객관리 등 심화과정의 시장 활성화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이희서 상인회장은 “생업에 바쁘고 힘든 여건에도 불구하고 이번 상인대학 참여를 통해 보여준 우리 상인들의 열의에 놀라고 감사하며, 대해종합시장의 도약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시장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상인대학 명예학장인 이강덕 포항시장을 대신하여 참석한 정연대 일자리경제국장은 “이번 상인대학을 계기로 변화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인 자구노력으로 대해종합시장이 우리시 전통시장의 변화와 발전을 주도하는 최고의 전통시장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